이용약관 및 규칙
회원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전자조달연구원(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비드폼(웹사이트 http://www.bidform.co.kr, 모바일 App 포함)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서비스 이용의 조건 및 절차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인터넷,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하여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이용자’라 함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이트를 접속한 자를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비드폼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비드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가입유형에 따라 개인회원 또는 기업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사, 예비전문가, 전문가, 전문가검증위원 등의 권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회원사’라 함은 비드폼에서 제공하는 입찰정보서비스 또는 전자입찰자문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예비전문가’라 함은 전문가자격 획득 또는 전자입찰에 대한 전반적인 학습을 목적으로 비드폼 내 전문가 참여과정을 신청하고 해당 과정을 진행하는 자를 말합니다.
- ‘전문가’라 함은 예비전문가의 모든 과정을 완료한 자로서 전문가 심의를 통하여 전문가 승급이 확정되고, 계약절차에 따라 회사와의 계약이 완료된 자를 말합니다
- ‘전문가검증위원’이라 함은 비드폼 내 최고 전문가 결정기구의 구성원으로서 신규 전문가 승급심사, 전문가 순위검증, 기타 전문가 운영의 중요한 정책사항에 관여하는 자를 말합니다.
- ‘전자입찰자문서비스’라 함은 회사와 회원사 간 체결한 계약에 의하여 회원사가 입찰참여가 가능한 입/개찰정보, 맞춤정보/알짜공고, 적격심사 자문, 공동도급 협정자문, BAS분석프로그램, 마이폼 및 전문가 낙찰예측가 자문 등을 제공하며, 원활한 전자입찰 참여활동을 도와주는 자문서비스를 말합니다.
- ‘낙찰예측가’라 함은 회원사가 분석 의뢰한 입찰공고 건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사가 1순위 또는 최종낙찰자가 될 수 있도록 회원사가 제공한 기본정보(시공경험, 시공능력평가액, 신용등급 등)를 바탕으로 회사(전문가, 비드폼 전문가)가 산출한 낙찰예측금액을 말합니다.
- ‘비드폼 전문가’란 ‘회사’에 속한 전자입찰 분석전문가를 말합니다.
- ‘입찰정보서비스’라 함은 비드폼에서 제공하는 시설, 용역, 물품의 입/개찰공고, 보고싶은공고, 자가분석실, BAS분석프로그램, 마이폼 등의 정보서비스와 전문가집단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말합니다.
- ‘전문가집단자문서비스’라 함은 현재 진행 중인 공고 중에 대해 검증된 전문가들이 제시한 경쟁입찰 낙찰분석가를 미리 확인함으로써 공고의 투찰방향을 예측할 수 있는 자문서비스를 말합니다.
- ‘경쟁입찰 낙찰분석가’란 현재 진행 중인 공고에 대해 전문가 순위 경쟁을 진행하는 전문가들이 스스로의 분석방법에 따라 산출한 낙찰예측금액을 말합니다.
- ‘미래예측분포도’란 전문가들이 제시한 경쟁입찰 낙찰분석가를 그래프 형태로 나타낸 전문가집단자문서비스입니다.
- ‘비드코인’이라 함은 회원사가 전문가에게 공고 의뢰 시 또는 미래예측분포도 구매 등에 이용하는 충전식 전자화폐를 말합니다.
- ‘전문가 계약서’란 회사와 전문가 간에 체결한 ‘용역계약’으로서 회사가 회원사와 계약한 ‘전자입찰자문서비스 계약서’의 계약 내용 중 ‘낙찰예측가’를 제시하는 업무를 전문가에게 위임하며, 전문가는 그 위임 받은 업무를 수행하면서 발생하는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작성하고 회사가 승낙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계정(ID)과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 정한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상에 게시한 글, 사진, 첨부파일 등을 말합니다.
-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해석은 관계 법령 및 각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 이용자가 비드폼 사이트를 이용할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원가입이 완료된 시점에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내용에 따라 개별 이용약관 또는 계약서를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때는 개별 이용약관(예비전문가) 또는 계약서(전문가계약서, 전자입찰자문서비스계약서)의 내용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본 약관 및 개별 이용약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공지한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르고, 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변경)
- 회사는 개선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과 시행일자를 명시하여 변경 전 약관 내용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까지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등으로 통지합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시행일 이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원은 약관의 내용 및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주의 의무를 다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 회원가입(자격)은 이용자가 비드폼에 회원가입을 신청한 후 회사가 가입승낙을 완료한 때 성립됩니다.
- 회원가입은 온라인(Web 또는 App)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 Fax, 이메일을 통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온라인(Web 또는 App)회원가입 시 지정한 로그인ID와 비밀번호는 Web 또는 App에서 동일하게 사용합니다.
-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 시 전문기관을 통해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별도의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요구되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내용을 등록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가입 신청 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계정을 신청해서는 안 됩니다.
-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계정
- 비드폼의 운영자로 오인의 우려가 있는 계정
- 개인정보 유출의 우려가 있는 계정
-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면 회원가입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설비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기술적, 업무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면 회원가입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가입자명(상호,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회원가입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하기 제 7조에 1항에 따라 강제탈퇴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이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제 6 조 (계정 및 비밀번호 관리)
- 회원의 계정과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타인에게 본인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안 되며, 계정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발견한 경우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처를 하고, 회사에 신고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신고하지 않거나, 신고한 때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회원 서비스 이용이 완료되었을 때 확실히 로그아웃 하여야 하며, 정확히 로그아웃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보안 및 계정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과 같은 이유로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및 강제탈퇴)
-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을 강제탈퇴 또는 서비스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관련법, 본 약관, 모든 개별 서비스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정책, 이용안내 및 공지 사항 등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 회사의 임직원이나 관계자를 사칭한 경우
- 6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 회원 기본정보가 변경되어 회원과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
- 회사가 허용하는 접근방식 이외의 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접근을 시도하는 행위
- 회원이 고의로 서비스 설비에 과도한 부하를 일으키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한 경우
-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을 강제 탈퇴시킬 경우 회사는 이를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의신청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 요청이 있으면 관련 규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운영)
- 회사는 회원이 비드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활용 및 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며, 이를 위해 유지, 점검,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특성에 따라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회원에 대해 비드폼 정책에 따라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할 수 있으며, 그 등급에 따라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기능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사 서비스 제공방법)
- 입찰정보서비스는 시설, 용역, 물품의 입.개찰공고, 보고싶은공고, 자가분석실, BAS(분석솔루션), 마이폼 등을 제공합니다.
- 전자입찰 자문서비스는 회사와 회원사간 체결한 ‘전자입찰자문서비스 계약서’의 내용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 10조 (예비전문가, 전문가 서비스 제공방법)
- 예비전문가는 ‘예비전문가 이용약관’에 내용에 따라 회사가 선정한 경쟁입찰 공고와 이에 대한 개찰공고, 단계별 승급조건에 따른 평가 내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전문가는 회사와 전문가 간 체결한 ‘전문가계약서’의 내용에 따라 현황관리, 분석관리, 정산관리, 경쟁입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중지 및 공지)
- 회사는 최선의 서비스 운영을 위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설비의 점검, 보수 또는 교체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기술적 결함이 발견된 경우
- 신규 서비스를 추가하는 경우
- 그밖에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
- 회사는 아래와 같은 이유로 서비스가 갑자기 중지될 수도 있으며,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신속히 서비스의 재개가 가능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 기간통신사업자가 별도의 통지 없이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서비스 이용의 폭주 또는 설비의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회사는 비드폼의 서비스 중단 계획이 있을 경우 그 사유 및 중지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에 비드폼 내에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및 폐지)
-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폐지하거나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기능의 추가, 변경 또는 제거
- 서비스 이용 제한의 추가 또는 제거
- 그 밖의 서비스와 관련한 변경 사항
- 서비스를 변경 또는 폐지할 경우에는 사유, 내용 및 적용 일자 등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에 적용된 소프트웨어에 대한 새로운 버전이나 기능이 제공되는 즉시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게시판,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전자우편 등 개인적인 매체로 전달되는 정보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서비스 내의 공지사항을 이용하며, 특별한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입찰정보서비스)
- 회원은 비드폼 사이트 내 결제센터에서 1, 3, 6, 12개월 단위의 상품을 유료로 결제하면 입찰정보서비스 회원사로서 정한 기한 동안 입찰정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입찰정보서비스 회원사에게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수 발주처의 시설, 용역, 물품 업종의 실시간 입/개찰공고 및 과거의 입/개찰공고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 보고싶은공고를 설정하여 원하는 입/개찰공고만 별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가분석실을 통해 스스로 공고를 분석하고, 자신의 투찰기록과 실제 개찰결과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시설업종의 경우 BAS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 1순위 업체의 상세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 핵심 메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폼 기능을 제공합니다.
-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입찰정보 회원사는 현재 진행 중인 공고에 대해 다음과 같은 전문가집단자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명 이상 전문가들이 현재 진행 중인 공고에 대해 제시한 낙찰분석가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문가들의 낙찰분석가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미래예측분포도를 함께 제공합니다. 미래예측분포도의 생성 기준은 회사가 정합니다.
- 전문가 별 낙찰분석가 및 미래예측분포도 이용은 유료이며, 비드코인으로 결제 가능합니다.
- 회사는 입찰정보서비스 상품을 구매한 후 회원사가 해지 신청을 요청 때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이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 이후 익일부터 14 영업일 이내에 회원사 명의의 은행계좌에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환불금액은 입찰정보서비스 사용기간에 따라 다음과 같이 정합니다.
- 결제일로부터 7일 미만 사용 시, 1개월 이용료의 50%와 제반 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결제일로부터 7일 이상 사용 시, 월 단위 사용금액(1개월 이용료 × 사용 개월 수)과 제반 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제반 수수료는 최초 결제수단의 결제대행수수료와 송금수수료를 포함합니다.
- 회원사가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상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환불의무가 없습니다.
제 15 조 (전자입찰자문서비스)
- 회사와 별도의 ‘전자입찰자문서비스계약서’를 작성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입찰자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전자입찰자문서비스 회원사에 제공하는 서비스의 핵심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사에 적합한 맞춤정보와 입찰참가 가능 여부를 알려주는 알짜공고 제공
- 각 발주기관 별 적격심사제도에 대한 자문
- 공동도급 협정자문
- 의뢰공고에 대한 전문가 낙찰자문 (낙찰예측가 제시)
- 전자입찰자문서비스 이용 시 회원사는 회사가 요청하는 별도의 서류를 회사에 접수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자문서비스 회원사는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다음 6항, 7항의 1순위 또는 최종 낙찰자로 결정되었을 경우, 다음 8항과 같이 자문수수료를 지급하기로 합니다.
- 자문수수료 발생에 관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문수수료는 전문가 낙찰자문수수료와 공동도급 협정자문수수료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회원사는 전문가의 낙찰자문을 통해 회사가 제시한 낙찰예측가를 확인한 후 발주처에 투찰하여 개찰결과 1순위 또는 선 순위 업체가 탈락하여 최종낙찰자로 결정되었을 경우 회사에 낙찰자문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 회사의 공동도급 협정자문서비스를 통해 협정 완료 후 참여한 공고의 개찰결과, 회원사 또는 회사가 연결한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1순위 또는 최종낙찰자로 결정되었을 경우, 회원사는 낙찰금액에서 공동도급(수급)협정서 상의 참여시공비율에 해당하는 금액 기준으로 공동도급협정자문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낙찰자문수수료는 회원사가 의뢰공고 중 낙찰예측가를 확인한 경우에 해당하며, 낙찰예측가를 확인하지 않았을 경우 낙찰자문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회원사는 회사가 제시한 낙찰예측가를 확인한 후 다음과 같은 임의 가격으로 발주처에 투찰하고 개찰결과 1순위 또는 최종낙찰자로 결정되었을 경우, 회사는 회원사에게 자문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시한 낙찰예측가를 확인한 후 투찰금액이 사정률 구간이 ±0.05% 이내인 경우에는 회사의 전자입찰자문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자문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예시
낙찰예측가
변경범위
확인 후 투찰금액
변경범위
확인 후 투찰금액
1,456,456,456
0.05% ~
1,455,728,228 ~
~ 0.05%
~ 1,457,184,684
- 회사가 제시한 낙찰예측가를 확인한 후 투찰금액 중 숫자 1개를 변경한 경우에는 회사의 전자입찰자문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자문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예시
낙찰예측가
확인 후 투찰금액
156,456,456
156,556,456
157,456,456
166,456,456
십만 자리 숫자 1개 변경
백만 자리 숫자 1개 변경
천만 자리 숫자 1개 변경
- 회사가 제시한 낙찰예측가를 확인한 후 투찰금액이 사정률 구간이 ±0.05% 이내인 경우에는 회사의 전자입찰자문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자문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전자입찰자문서비스계약서에 명시된 자문수수료 지급에 관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문수수료 청구기준은 낙찰금액이며, 단가(수량, 수행기간)입찰의 경우에는 전체사업비(입찰공고문 기준)로 낙찰금액을 정합니다.
- 자문수수료의 지급은 낙찰금액이 10억원 미만인 경우 개찰일로부터 30일 이내, 낙찰금액이 10억원 이상인 경우 개찰일로부터 60일 이내이며, 회원사가 입찰공고 건에 대해 적격심사 탈락 또는 계약체결을 포기한 경우 수수료 지급을 면제합니다.
- 자문수수료 금액은 회사와 회원사 간에 체결한 전자입찰자문서비스계약서에 준합니다.
제 16 조 (비드코인)
- 비드코인은 비드폼에서 사용하는 충전식 전자화폐로서 획득 방식에 따라 구매코인과 서비스코인으로 구분됩니다.
- 구매코인이란 회원사가 결재를 통하여 직접 구매한 코인을 말하며,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 서비스코인은 회사가 회원사에게 무상으로 지급하는 코인을 말하며,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 회원사가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상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환불의무가 없습니다.
- 회원사가 구매코인과 서비스코인을 같이 보유하고 있는 경우 비드코인 결제 시 구매코인부터 차감되며, 잔액이 남은 상태에서 새로이 구매코인을 구입한 경우 이전 구매코인부터 차감됩니다. 구매코인이 소진된 경우 서비스 코인이 차감됩니다.
- 비드코인의 사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입찰정보서비스 회원사가 전문가 경쟁입찰 낙찰분석가 또는 미래예측분포도 구매 시 1건 당 결제
- 전자입찰자문서비스 회원사가 전문가에게 공고 의뢰 시 공고 1건 당 결제
- 기타 회사가 정한 온라인 컨텐츠 결제 시
- 비드코인의 사용 취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문가 별 경쟁입찰 낙찰분석가 및 미래예측분포도는 구매 후 취소할 수 없습니다.
- 회원사가 전문가에게 공고분석 의뢰 시 비드코인으로 결제한 경우, 해당 의뢰공고에 회사가 ‘낙찰예측가’를 제시하기 전에만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취소된 비드코인은 결제취소 처리되며 회원사의 비드코인 잔액으로 복귀합니다.
- 회사는 비드코인을 구매한 회원사가 환불을 요청하였을 경우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 익일부터 14 영업일 이내에 회원사 명의의 은행계좌에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환불금액은 다음과 같이 정합니다.
- 회사가 무상으로 지급한 서비스 코인에 대해서는 환불의무가 없습니다.
- 비드코인 잔액 중 구매코인 잔액이 1,000원 이상인 경우 제반 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제반 수수료는 최초 결제수단의 결제대행수수료와 송금수수료를 포함합니다.
제 17 조 (게시물의 관리)
- 회원은 게시물을 정확하고 올바르게 등록하여야 하며, 회원이 게시한 정보 또는 자료에 대한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게시하여서는 안 되며, 게시물 내용이 아래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게시물 삭제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 선거와 관련된 내용 또는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경우
-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경우
- 영리목적의 상업적 광고
-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 연습, 장난, 오류의 내용
- 기타 관련법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8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도록 합니다.
- 회사는 제공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 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하도록 합니다.
- 회사는 제공서비스의 설비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신속하게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도록 합니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서비스 운영, 기타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은 타인의 명의, 회원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나 금융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 사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공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 해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ID 및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나 금융정보는 회원 본인이 직접 관리하며, 본인이 아닌 타인이 사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사용하여 제공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비드폼에서 제공된 정보에 대하여 입찰에 관련된 행위를 하기 전에 반드시 해당 발주처에 입찰 일자, 자격 및 금액 등 입찰에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20 조 (지적재산권)
-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서비스명칭, 정보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비드폼의 서비스 및 브랜드를 모방하거나 도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게시물을 편집 또는 가공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는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 등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비드폼과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등)
- 회원이 제 20조의 지적재산권 관련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본 약관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에 피해가 있을 경우 회사는 관련법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본 약관의 이용 제한 관련 각 규정에 근거하여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이 구매한 모든 유료 컨텐츠의 사용권은 상실되며 회사는 해당 유료 컨텐츠의 구매대금을 반환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2 조 (면책조항)
- 회사는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또는 금전적 거래 등을 하였을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게시물이나 댓글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운영상의 문제로 게시물이 삭제되거나, 전송되지 못한 경우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비드폼 내 게시되는 입찰정보 중 입찰공고 누락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관할법원)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2017년 01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2016년 5월 20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