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및 규칙

회원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전자조달연구원(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비드폼(웹사이트 http://www.bidform.co.kr, 모바일 App 포함)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서비스 이용의 조건 및 절차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인터넷,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하여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이트를 접속한 자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비드폼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비드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가입유형에 따라 개인회원 또는 기업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사, 예비전문가, 전문가, 전문가검증위원 등의 권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사’라 함은 비드폼에서 제공하는 입찰정보서비스 또는 전자입찰자문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예비전문가’라 함은 전문가자격 획득 또는 전자입찰에 대한 전반적인 학습을 목적으로 비드폼 내 전문가 참여과정을 신청하고 해당 과정을 진행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전문가’라 함은 예비전문가의 모든 과정을 완료한 자로서 전문가 심의를 통하여 전문가 승급이 확정되고, 계약절차에 따라 회사와의 계약이 완료된 자를 말합니다
    4. ‘전문가검증위원’이라 함은 비드폼 내 최고 전문가 결정기구의 구성원으로서 신규 전문가 승급심사, 전문가 순위검증, 기타 전문가 운영의 중요한 정책사항에 관여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전자입찰자문서비스’라 함은 회사와 회원사 간 체결한 계약에 의하여 회원사가 입찰참여가 가능한 입/개찰정보, 맞춤정보/알짜공고, 적격심사 자문, 공동도급 협정자문, BAS분석프로그램, 마이폼 및 전문가 낙찰예측가 자문 등을 제공하며, 원활한 전자입찰 참여활동을 도와주는 자문서비스를 말합니다.
  5. ‘낙찰예측가’라 함은 회원사가 분석 의뢰한 입찰공고 건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사가 1순위 또는 최종낙찰자가 될 수 있도록 회원사가 제공한 기본정보(시공경험, 시공능력평가액, 신용등급 등)를 바탕으로 회사(전문가, 비드폼 전문가)가 산출한 낙찰예측금액을 말합니다.
  6.  ‘비드폼 전문가’란 ‘회사’에 속한 전자입찰 분석전문가를 말합니다.
  7. ‘입찰정보서비스’라 함은 비드폼에서 제공하는 시설, 용역, 물품의 입/개찰공고, 보고싶은공고, 자가분석실, BAS분석프로그램, 마이폼 등의 정보서비스와 전문가집단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말합니다.
  8. ‘전문가집단자문서비스’라 함은 현재 진행 중인 공고 중에 대해 검증된 전문가들이 제시한 경쟁입찰 낙찰분석가를 미리 확인함으로써 공고의 투찰방향을 예측할 수 있는 자문서비스를 말합니다.
  9. ‘경쟁입찰 낙찰분석가’란 현재 진행 중인 공고에 대해 전문가 순위 경쟁을 진행하는 전문가들이 스스로의 분석방법에 따라 산출한 낙찰예측금액을 말합니다.
  10. ‘미래예측분포도’란 전문가들이 제시한 경쟁입찰 낙찰분석가를 그래프 형태로 나타낸 전문가집단자문서비스입니다.
  11. ‘비드코인’이라 함은 회원사가 전문가에게 공고 의뢰 시 또는 미래예측분포도 구매 등에 이용하는 충전식 전자화폐를 말합니다.
  12. ‘전문가 계약서’란 회사와 전문가 간에 체결한 ‘용역계약’으로서 회사가 회원사와 계약한 ‘전자입찰자문서비스 계약서’의 계약 내용 중 ‘낙찰예측가’를 제시하는 업무를 전문가에게 위임하며, 전문가는 그 위임 받은 업무를 수행하면서 발생하는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13.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작성하고 회사가 승낙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계정(ID)과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 정한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상에 게시한 글, 사진, 첨부파일 등을 말합니다.
  1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해석은 관계 법령 및 각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1. 이용자가 비드폼 사이트를 이용할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원가입이 완료된 시점에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용에 따라 개별 이용약관 또는 계약서를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때는 개별 이용약관(예비전문가) 또는 계약서(전문가계약서, 전자입찰자문서비스계약서)의 내용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본 약관 및 개별 이용약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공지한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르고, 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변경)

  1. 회사는 개선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과 시행일자를 명시하여 변경 전 약관 내용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까지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등으로 통지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시행일 이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은 약관의 내용 및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주의 의무를 다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자격)은 이용자가 비드폼에 회원가입을 신청한 후 회사가 가입승낙을 완료한 때 성립됩니다.
  2. 회원가입은 온라인(Web 또는 App)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 Fax, 이메일을 통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온라인(Web 또는 App)회원가입 시 지정한 로그인ID와 비밀번호는 Web 또는 App에서 동일하게 사용합니다.
  3.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 시 전문기관을 통해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별도의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요구되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내용을 등록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5. 회원가입 신청 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계정을 신청해서는 안 됩니다.
    1.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계정
    2. 비드폼의 운영자로 오인의 우려가 있는 계정
    3. 개인정보 유출의 우려가 있는 계정
  6.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면 회원가입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기술적, 업무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7.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면 회원가입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자명(상호,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하기 제 7조에 1항에 따라 강제탈퇴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이력이 있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제 6 조 (계정 및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의 계정과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타인에게 본인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안 되며, 계정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발견한 경우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처를 하고, 회사에 신고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신고하지 않거나, 신고한 때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원 서비스 이용이 완료되었을 때 확실히 로그아웃 하여야 하며, 정확히 로그아웃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보안 및 계정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과 같은 이유로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및 강제탈퇴)

  1.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을 강제탈퇴 또는 서비스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1. 관련법, 본 약관, 모든 개별 서비스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정책, 이용안내 및 공지 사항 등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2. 회사의 임직원이나 관계자를 사칭한 경우
    3. 6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4. 회원 기본정보가 변경되어 회원과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
    5. 회사가 허용하는 접근방식 이외의 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접근을 시도하는 행위
    6. 회원이 고의로 서비스 설비에 과도한 부하를 일으키는 행위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한 경우
  2.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을 강제 탈퇴시킬 경우 회사는 이를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의신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 요청이 있으면 관련 규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운영)

  1. 회사는 회원이 비드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활용 및 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며, 이를 위해 유지, 점검,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특성에 따라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해 비드폼 정책에 따라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할 수 있으며, 그 등급에 따라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기능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사 서비스 제공방법)

  1. 입찰정보서비스는 시설, 용역, 물품의 입.개찰공고, 보고싶은공고, 자가분석실, BAS(분석솔루션), 마이폼 등을 제공합니다.
  2. 전자입찰 자문서비스는 회사와 회원사간 체결한 ‘전자입찰자문서비스 계약서’의 내용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 10조 (예비전문가, 전문가 서비스 제공방법)

  1. 예비전문가는 ‘예비전문가 이용약관’에 내용에 따라 회사가 선정한 경쟁입찰 공고와 이에 대한 개찰공고, 단계별 승급조건에 따른 평가 내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전문가는 회사와 전문가 간 체결한 ‘전문가계약서’의 내용에 따라 현황관리, 분석관리, 정산관리, 경쟁입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중지 및 공지)

  1. 회사는 최선의 서비스 운영을 위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점검, 보수 또는 교체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기술적 결함이 발견된 경우
    3. 신규 서비스를 추가하는 경우
    4. 그밖에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
  2. 회사는 아래와 같은 이유로 서비스가 갑자기 중지될 수도 있으며,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신속히 서비스의 재개가 가능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1. 기간통신사업자가 별도의 통지 없이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서비스 이용의 폭주 또는 설비의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비드폼의 서비스 중단 계획이 있을 경우 그 사유 및 중지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에 비드폼 내에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및 폐지)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폐지하거나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기능의 추가, 변경 또는 제거
    2. 서비스 이용 제한의 추가 또는 제거
    3. 그 밖의 서비스와 관련한 변경 사항
  2. 서비스를 변경 또는 폐지할 경우에는 사유, 내용 및 적용 일자 등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에 적용된 소프트웨어에 대한 새로운 버전이나 기능이 제공되는 즉시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게시판,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전자우편 등 개인적인 매체로 전달되는 정보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서비스 내의 공지사항을 이용하며, 특별한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입찰정보서비스)

  1. 회원은 비드폼 사이트 내 결제센터에서 1, 3, 6, 12개월 단위의 상품을 유료로 결제하면 입찰정보서비스 회원사로서 정한 기한 동안 입찰정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입찰정보서비스 회원사에게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수 발주처의 시설, 용역, 물품 업종의 실시간 입/개찰공고 및 과거의 입/개찰공고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2. 보고싶은공고를 설정하여 원하는 입/개찰공고만 별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자가분석실을 통해 스스로 공고를 분석하고, 자신의 투찰기록과 실제 개찰결과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4. 시설업종의 경우 BAS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5. 1순위 업체의 상세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6. 핵심 메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폼 기능을 제공합니다.
    7.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입찰정보 회원사는 현재 진행 중인 공고에 대해 다음과 같은 전문가집단자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1명 이상 전문가들이 현재 진행 중인 공고에 대해 제시한 낙찰분석가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문가들의 낙찰분석가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미래예측분포도를 함께 제공합니다. 미래예측분포도의 생성 기준은 회사가 정합니다.
    3. 전문가 별 낙찰분석가 및 미래예측분포도 이용은 유료이며, 비드코인으로 결제 가능합니다.
  4. 회사는 입찰정보서비스 상품을 구매한 후 회원사가 해지 신청을 요청 때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이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 이후 익일부터 14 영업일 이내에 회원사 명의의 은행계좌에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환불금액은 입찰정보서비스 사용기간에 따라 다음과 같이 정합니다.
    1. 결제일로부터 7일 미만 사용 시, 1개월 이용료의 50%와 제반 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2. 결제일로부터 7일 이상 사용 시, 월 단위 사용금액(1개월 이용료 × 사용 개월 수)과 제반 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3. 제반 수수료는 최초 결제수단의 결제대행수수료와 송금수수료를 포함합니다.
  6. 회원사가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상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환불의무가 없습니다.

 

제 15 조 (전자입찰자문서비스)

  1. 회사와 별도의 ‘전자입찰자문서비스계약서’를 작성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입찰자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전자입찰자문서비스 회원사에 제공하는 서비스의 핵심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사에 적합한 맞춤정보와 입찰참가 가능 여부를 알려주는 알짜공고 제공
    2. 각 발주기관 별 적격심사제도에 대한 자문
    3. 공동도급 협정자문
    4. 의뢰공고에 대한 전문가 낙찰자문 (낙찰예측가 제시)
  3. 전자입찰자문서비스 이용 시 회원사는 회사가 요청하는 별도의 서류를 회사에 접수하여야 합니다.
  4. 전자입찰자문서비스 회원사는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다음 6항, 7항의 1순위 또는 최종 낙찰자로 결정되었을 경우, 다음 8항과 같이 자문수수료를 지급하기로 합니다.
  5. 자문수수료 발생에 관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문수수료는 전문가 낙찰자문수수료와 공동도급 협정자문수수료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사는 전문가의 낙찰자문을 통해 회사가 제시한 낙찰예측가를 확인한 후 발주처에 투찰하여 개찰결과 1순위 또는 선 순위 업체가 탈락하여 최종낙찰자로 결정되었을 경우 회사에 낙찰자문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3. 회사의 공동도급 협정자문서비스를 통해 협정 완료 후 참여한 공고의 개찰결과, 회원사 또는 회사가 연결한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1순위 또는 최종낙찰자로 결정되었을 경우, 회원사는 낙찰금액에서 공동도급(수급)협정서 상의 참여시공비율에 해당하는 금액 기준으로 공동도급협정자문수수료가 발생합니다.
    4. 낙찰자문수수료는 회원사가 의뢰공고 중 낙찰예측가를 확인한 경우에 해당하며, 낙찰예측가를 확인하지 않았을 경우 낙찰자문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6. 회원사는 회사가 제시한 낙찰예측가를 확인한 후 다음과 같은 임의 가격으로 발주처에 투찰하고 개찰결과 1순위 또는 최종낙찰자로 결정되었을 경우, 회사는 회원사에게 자문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제시한 낙찰예측가를 확인한 후 투찰금액이 사정률 구간이 ±0.05% 이내인 경우에는 회사의 전자입찰자문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자문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예시

      낙찰예측가

      변경범위

      확인 후 투찰금액

      변경범위

      확인 후 투찰금액

      1,456,456,456

      0.05% ~

      1,455,728,228 ~

      ~ 0.05%

      ~ 1,457,184,684

    2. 회사가 제시한 낙찰예측가를 확인한 후 투찰금액 중 숫자 1개를 변경한 경우에는 회사의 전자입찰자문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자문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예시

      낙찰예측가

      확인 후 투찰금액

      156,456,456

      156,556,456

      157,456,456

      166,456,456

      십만 자리 숫자 1개 변경

      백만 자리 숫자 1개 변경

      천만 자리 숫자 1개 변경

  7. 전자입찰자문서비스계약서에 명시된 자문수수료 지급에 관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문수수료 청구기준은 낙찰금액이며, 단가(수량, 수행기간)입찰의 경우에는 전체사업비(입찰공고문 기준)로 낙찰금액을 정합니다.
    2. 자문수수료의 지급은 낙찰금액이 10억원 미만인 경우 개찰일로부터 30일 이내, 낙찰금액이 10억원 이상인 경우 개찰일로부터 60일 이내이며, 회원사가 입찰공고 건에 대해 적격심사 탈락 또는 계약체결을 포기한 경우 수수료 지급을 면제합니다.
    3. 자문수수료 금액은 회사와 회원사 간에 체결한 전자입찰자문서비스계약서에 준합니다.

 

제 16 조 (비드코인)

  1. 비드코인은 비드폼에서 사용하는 충전식 전자화폐로서 획득 방식에 따라 구매코인과 서비스코인으로 구분됩니다.
  2. 구매코인이란 회원사가 결재를 통하여 직접 구매한 코인을 말하며,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3. 서비스코인은 회사가 회원사에게 무상으로 지급하는 코인을 말하며,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4. 회원사가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상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환불의무가 없습니다.
  5. 회원사가 구매코인과 서비스코인을 같이 보유하고 있는 경우 비드코인 결제 시 구매코인부터 차감되며, 잔액이 남은 상태에서 새로이 구매코인을 구입한 경우 이전 구매코인부터 차감됩니다. 구매코인이 소진된 경우 서비스 코인이 차감됩니다.
  6. 비드코인의 사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입찰정보서비스 회원사가 전문가 경쟁입찰 낙찰분석가 또는 미래예측분포도 구매 시 1건 당 결제
    2. 전자입찰자문서비스 회원사가 전문가에게 공고 의뢰 시 공고 1건 당 결제
    3. 기타 회사가 정한 온라인 컨텐츠 결제 시
  7. 비드코인의 사용 취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문가 별 경쟁입찰 낙찰분석가 및 미래예측분포도는 구매 후 취소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사가 전문가에게 공고분석 의뢰 시 비드코인으로 결제한 경우, 해당 의뢰공고에 회사가 ‘낙찰예측가’를 제시하기 전에만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취소된 비드코인은 결제취소 처리되며 회원사의 비드코인 잔액으로 복귀합니다.
  8. 회사는 비드코인을 구매한 회원사가 환불을 요청하였을 경우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 익일부터 14 영업일 이내에 회원사 명의의 은행계좌에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환불금액은 다음과 같이 정합니다.
    1. 회사가 무상으로 지급한 서비스 코인에 대해서는 환불의무가 없습니다.
    2. 비드코인 잔액 중 구매코인 잔액이 1,000원 이상인 경우 제반 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3. 제반 수수료는 최초 결제수단의 결제대행수수료와 송금수수료를 포함합니다.

 

제 17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은 게시물을 정확하고 올바르게 등록하여야 하며, 회원이 게시한 정보 또는 자료에 대한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게시하여서는 안 되며, 게시물 내용이 아래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게시물 삭제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1.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2. 선거와 관련된 내용 또는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3.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경우
    4.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경우
    5. 영리목적의 상업적 광고
    6.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7.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8. 연습, 장난, 오류의 내용
    9. 기타 관련법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제공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 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하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제공서비스의 설비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신속하게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도록 합니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서비스 운영, 기타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타인의 명의, 회원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나 금융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 사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공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 해서는 아니 됩니다.
  6. 회원ID 및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나 금융정보는 회원 본인이 직접 관리하며, 본인이 아닌 타인이 사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사용하여 제공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비드폼에서 제공된 정보에 대하여 입찰에 관련된 행위를 하기 전에 반드시 해당 발주처에 입찰 일자, 자격 및 금액 등 입찰에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20 조 (지적재산권)

  1.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서비스명칭, 정보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비드폼의 서비스 및 브랜드를 모방하거나 도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게시물을 편집 또는 가공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는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 등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비드폼과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등)

  1. 회원이 제 20조의 지적재산권 관련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에 피해가 있을 경우 회사는 관련법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본 약관의 이용 제한 관련 각 규정에 근거하여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이 구매한 모든 유료 컨텐츠의 사용권은 상실되며 회사는 해당 유료 컨텐츠의 구매대금을 반환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2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또는 금전적 거래 등을 하였을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물이나 댓글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운영상의 문제로 게시물이 삭제되거나, 전송되지 못한 경우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비드폼 내 게시되는 입찰정보 중 입찰공고 누락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2017년 01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2016년 5월 20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