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주처/협회 뉴스
주요 발주처 및 협회 뉴스를 실시간으로 알려드립니다.

[나라장터] 오류시 대처방법 안내 조회수 : 2084
[유형1] 지문투찰시 [Object Error] 오류 발생시

모든 인터넷창를 종료하고, 아래와 같이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XP: [시작]→[제어판]→[클레식보기로 전환]→[Java]→[설정]→[파일삭제]→[확인]
Vista,win7: [시작]→[제어판]→[보기기준:작은아이콘]→[Java]→[설정]→[파일삭제]→[확인]


[유형2] 로그인 페이지 방문시 브라우저 동작이 멈추는 경우

사용자 PC의 운영체제오류악성 바이러스감염으로 JRE가 설치되어 있으나,
JRE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아래 설명처럼 바이러스제거, JRE 재설치 후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 알약이나 네이버백신으로 바이러스 치료 후 재부팅한다.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JRE[Java(TM) 6 Update]제거 후, JRE를 재 설치 한다.
그래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심각한 운영체제 오류이거나 치료불능의 악성 바이러스 감염이 의심되므로
다른 PC를 이용하거나 PC를 포맷하기를 권유해 드립니다.


[유형3] 로그인 페이지에서 로그인 버튼 클릭시 반응이 없는 경우

1. JRE를 설치하지 않았을 경우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JRE를 설치하신 후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2. 타 사이트를(입찰정보 사이트 등)에서 링크를 통해서 로그인페이지로 들어올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나라장터 일부 기능만 호출할 경우 발생)
나라장터로 직접 방문하셔서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유형4] DAO 관련 오류 발생시

아래의 첨부화일(DAO_Patch.exe) 다운로드 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 DAO 관련 오류 발생시에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화일] :   [DAO_Patch.exe]


※ 첨부화일 설치후에도 DAO 예외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e고객센터>일반자료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