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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수요기관 보증서 수신(보증기관 → 수요기관) 오류 시 조치 방법 안내 조회수 : 305
수요기관 수신자 ID가 유효하지 않아 오류가 발생하여(ex. 이전 담당자, 탈퇴한 회원 등) 
보증기관에서 전송한 보증서가 수요기관에서 확인이 안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 부탁드립니다.
 
1. 계약담당자(또는 수요기관담당자) 변경 처리(공지사항 95번 참조)  
   * 보증서 발행 시 수신자 정보에 담당자 변경내용이 반영되도록 조치(2.13)
 
2. 단, 소급 반영은 되지 않으므로 위 1번 조치에도 보증서 수신 안되는 경우 계약담당자(또는 수요기관담당자) 재변경 조치
   * 현 담당자에서 다른 담당자로 변경 후 현 담당으로 재변경시 정상 반영(A 현 담당 → B 다른 담당 → A 현 담당)


링크 : https://www.g2b.go.kr/ehelpdesk/R23AB00000134D_01/?bbsNo=R23AB00000134&pstNo=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