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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우리은행 지문인식 스마트카드 서비스 재개 알림 조회수 : 4785

나라장터에서 입찰자 신원확인용으로 활용하는 '우리은행 지문인식 스마트카드'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신규 카드
발급 및 입찰서비스를 재개함을 알려드립니다.
그 동안 스마트카드의 기능 개선 및 안정성 향상을 위하여 서비스가 중단되었던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카드발급 및 입찰서비스 개시 : 2019.5.13.(월)부터
ㅇ 적용 시스템 : 나라장터(www.g2b.go.kr) 및 스마트나라장터 앱(안드로이드)
ㅇ 로그인 시 선택하는 제조사/모델명 : ㈜한국스마트아이디
ㅇ 이용방법
  1. 카드발급 및 지문등록(우리은행 방문)
    - 우리은행 전국 지점에서 지문인식 스마트카드(바른카드) 발급
    - 지문등록 및 인증서 복사
  2. 구동프로그램 설치
    - (PC 이용자) 나라장터 e-고객센터→지문보안전자입찰→구동프로그램설치 참조
    - (모바일 이용자) 구글마켓 및 각 통신사 마켓에서
      "스마트나라장터" 와 "지문스마트카드" 앱 검색 후 설치
ㅇ 유의사항
    - 스마트카드에 지문 등록처 및 문의처는 우리은행입니다.(조달청 아님)
    - 지문등록 시 조달청에 대표자 및 대리인 등록이 되지 않은 경우, 조달청 민원실을
      방문하여 대표자/대리인 등록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 자체 전자입찰시스템은 운영기관 내부사정에 따라 스마트카드로 입찰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스마트카드 구매 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ㅇ 문의처 : 우리은행 콜센터(1588-5000),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