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청에서 10.7.1일부터 전면 시행중인 지문인식 전자입찰 제도와 관련하여, 그 동안 운영 과정에
서 나타난 개선사항과 입찰자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아래와 같이 지문인식 입찰절차 간소화 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하오니 조달업체 이용자께서는 해당 내용을 숙지하시어 업무를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주요 개선 내용
○ 개인 인증서 사용 생략
- 지문인증으로 입찰자 개인 본인확인이 강화됨에 따라, 입찰자 신원확인을 위한 입찰자별
개인인증서 사용 절차는 생략
○ 1회 지문인증으로 다수 입찰서 제출을 허용
- 로그인시 1회 지문인증으로 일정시간(30분*) 동안은 다수의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개선
□ 적용 일정 : 10. 8. 5(목) 20:00 이후부터 적용 예정
□ 유의사항
○ 사용중인 지문보안토큰을 해당 PC에서 제거하거나 다른 지문보안토큰으로 교체하는 경우에는
다시 지문인증을 통해 로그인이 필요
○ 지문인증 로그인후 30분 경과시에는 입찰서 전송 단계에서 지문인증이 다시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