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청에서는 10. 4월부터『지문인식 전자입찰』도입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상에서 실제 입찰자의
신원을 확인하여, 사전에 등록된 자격 있는 입찰자(대표자 또는 대리인)만 입찰서를 제출토록 할 예
정입니다.
이에, 조달업체 이용자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전자입찰 참가에 불편이 없도록 사전 준비하
시어 입찰참가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적용일정 : 10. 4월부터 단계적으로 지문인식 전자입찰을 의무 적용
적용일시
지문인식 전자입찰 적용 입찰
비고
10.4.1
조달청 집행(중앙조달) 시설공사 입찰 (감리,설계 등 시설공사 기술용역 제외)
10.4.1일 입찰공고분부터 적용
10.5.15
조달청 집행(중앙조달) 물품,용역입찰 (감리,설계 등 시설공사 기술용역 포함)
10.5.15일 입찰공고분부터 적용
10.7.15
기관 자체 집행(자체조달) 물품,용역,시설공사 입찰 - 지자체 등에서 자체적으로 집행하는 입찰
10.7.15일 입찰공고분부터 적용
* 지문인식 전자입찰이 적용되는 입찰은 반드시 지문인식을 통해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함
□ 지문인식 전자입찰 등록절차 : 세부 내용은 (붙임 1) (붙임 2) 참조
① 1단계 : 지문보안토큰 구매 신청( 10.2.1일부터 인증기관 홈페이지)
② 2단계 : 조달청(민원실) 지문등록 방문 예약( 10.1.20일부터 나라장터 홈페이지)
- 방문할 지방청과 해당 일자를 지정하여 방문 예약 신청(오전/오후/야간으로 구분)
* 이용자 편익을 위해 야간(19시~21시) 및 토요일(09 ~ 15시)에도 지문등록 업무를 처리,
필요한 경우 일요일에도 업무 처리를 연장 예정
③ 3단계 : 입찰자 신원확인 및 지문정보 등록 후 지문보안토큰 수령
- 입찰자(대표자 또는 대리인) 신원확인 후, 지문보안토큰에 지문을 등록
□ 지문보안토큰 인증서 설치 및 전자입찰 방법 : 세부 내용은 (붙임 3) 참조
① 1단계 : 지문보안토큰 구동 프로그램을 이용PC에 설치
② 2단계 : 지문보안토큰에 공인인증서(법인용, 개인용)를 복사
③ 3단계 : 나라장터 보안모듈 설치 후, 모의공고로 지문인식 전자입찰 테스트
『지문인식 전자입찰』은 전자입찰 제도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것으로
조달업체 이용자 여러분은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